맥심 아이스커피믹스1098g 60T

2010. 7. 14. 13:49만능 책/이벤트&체험후기


2010/07/04 - [만능 책/이벤트&체험후기] - Twold 행복체험맴버쉽 두번째 당첨~

TWold에서 당첨 된 맥심 아이스커피믹스 후기입니다.

리뷰에 앞서..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저는 블랙믹스에 당첨이 됐었는데 받아본 커피는 프림커피더군요.
뭐.. 여름에 주로 마시는 아이스 커피는 블랙보다 프림커피이긴 하지만 블랙도 한번 마셔보고 싶었는데 그냥 먹던 거 먹으라는 계시?로 알고 친구들 좀 나눠주고 드링킹 했습니다.



커피믹스만 올줄 알았는데 커피믹스 옆에 커피 타서 가지고 다닐수 있는 작은 물병도 하나 딸려있네요. ㅋ!
아이스 커피는 왠지 투명한 물병 혹은 투명한 유리컵에 마셔야 제맛인듯 하여 유리컵을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 늘 고민하게 만들었는데 고민을 덜었네요. ^^
후기를 작성해달라는 작은 메모와 빅파일 쿠폰도 두장 들어 있는데 빅파일 쿠폰은 전에 한번 사용했던거라 중복 사용은 안되네요. 덕분에 빅파일 쿠폰은 트위터에서 뿌리고 있는 중입니다.


포장은 보기에도 시원해 보이는 파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간편하게 손으로 잡고 뜯을수 있는 부분은 초록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네요.
맥심 오리지날이나 모카골드의 경우 포인트가 없어서 뜯기 힘들었는데 이건 편하게 되어있는게 아무래도 여름이라 작은 것에서도 짜증을 낼수 있는 경우를 고려한 것 같아요. (주절 주절 쓰다보니 너무 껴맞추는 듯한 느낌이 드는군요.)

음.. 전 아이스 커피도 맥심으로 먹기는 하는데 믹스가 아닌 제조?해서 마십니다.

윤혜성표 아이스 커피 제조방법:
1. 맥심 오리지날과 모카골드를 1:1로 섞습니다.
(믹스 아님)
2. 머그잔을 준비합니다.
(엔젤인어스나 스타벅스 같은 곳에서 아용하는 머그컵 크기)
3. 커피1.5:설탕1.5:프림3을 머그잔에 넣습니다.
(티스푼보다 조금 큰.. 애기들 밥숟가락 정도의 숟가락 사용) 
4. 뜨거운 물은 머그잔의 1/4정도만 붓고 커피와 설탕, 프림이 잘 녹도록 저어줍니다.
5. 나머지 공간은 얼음으로 가득 채워주세요.
(맛을 보고 조금 진하다 싶으면 뜨거운 물을 조금 더 부어서 얼음을 녹여주세요.)

아이스커피믹스의 맛..
처음 믹스를 컵에 담을때 나는 향은 참 좋습니다. 달달한 커피향이 나거든요. (향기 좋은 아메리카노 느낌)

역시 왼쪽 사진에 보이는 믹스는 믹스 두개에 물을 1/4정도 넣고 잘 녹인 후 얼음을 가득 넣은 사진인데 믹스 맛 자체는 조금 연하고 부드러워요. 커피 마시고 나서도 물을 그닥 안찾게 되는 깔끔한 맛입니다.
그런데 초반이나 중간정도의 맛에 비하면 너무 달달하지 않나 싶어요.
커피 자체의 맛보다는 달달한 맛이 더 나거든요. (커피는 향만 납니다.)

제가 싱거운 커피를 마실때 잘 쓰는 표현중에 "커피를 넣었다 뺐냐!"(티백 우린 것 처럼 향은 진한데 맛은 별로 안나는)라는 말이 있는데.. 그 말을 써주고 싶네요. 물론 일반 아메리카노 티백을 우린 것보다는 맛이 진하기는 합니다만...
제가 제조해서 마시던 커피에 비하면 커피의 맛이 약한 편이네요.
그래도 아이스 믹스니까 한 여름에 '간편하게' 타마시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리지널과 모카골드를 사랑하는 저로서는 이 믹스는 그닥 입맛에 맛지 않습니다. ㅠ..ㅠ

아이스 커피를 조금 여유있게 타실수 있는 환경에 있는 분들은 직접 제조해서 드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