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클베 시즌 3- 첫째날

2008. 7. 2. 04:53달리자, 레벨업/아이온&블소



4시에 런처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게임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달라진 점이라면 캐릭터 선택하는 화면이 조금 더 부드러워 진 것 같습니다. 색상도 조금 더 선명해졌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10레벨에 배울수 있는 불의 정령은 캐릭터 레벨이 21레벨이 되었는데도 그대로 18레벨이더군요. 어느정도 성장하다가 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 또 모르죠.. 캐릭터 레벨이 23랩이나 25랩이 됐을때 18레벨이였던 정령이 갑자기 성잘할지...
위의 스샷은 후크시아의 정기를 추출하는 모습입니다.
채집속도는 조금 더 빨리지고 모션도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그리고 추출 성공하면 환호성을 실패하면 앙탈을 부립니다. (앙탈이라는 말이 딱이예요.)

캐릭이 22레벨이 되면 불의 정령2를 배울수 있는데 이걸 배운다고 해서 불의정령1이 사라지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둘 다 가지고 있게 되지만 둘 중에 하나를 불러서 사용하는거죠.

불의 정령 1과 2의 능력치 비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간 중간 서버 다운 현상은 있었으나 시즌2때 처럼 완전한 다운은 아니고 잠시 후에 다시 움직임이 가능한 정도의 다운이였습니다만 대중에는 접속이 끊기는 분도 계시더군요.

그리고 퀘스트가 상당히 늘었습니다. 캐릭 밸런스를 맞추었기때문에 일부 캐릭 중에서는 이전 처럼 사냥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캐릭이 마도성과 정령성이 아닐까 싶네요.
마도성은 잘 모르겠고 정령성의 경우 정령이 알아서 스킬을 시전했는데 이제는 직접 선택을 해줘야 해서 손이 조금 바쁩니다. 간혹 캐릭과 정령의 스킬을 연달아 클릭 할 경우 나중의 스킬이 안먹히는 경우도 있었구요.

추가 퀵바를 컨트롤+로 하던가? 단축기 사용을 안해서 헷갈립니다만 이게 F!등으로 바뀌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캐릭은 숫자키를 이용하는데 정령 스킬은 더블키를 눌러야 한다니.. 그렇지 않아도 손이 바쁜데 더 바빠져서 숙달되지 않는 이상 버벅거릴 것 같습니다.

현재 상태로 오베를 한다면 불의정령1의 18레벨을 데리고  정령보다 1랩이라도 높은 정령성이 사냥을 하기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시즌2에 비교하면 확실히 정령이 탱커역활을 그다지 잘 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아이온측에서 정령에 더 의존하게 하겠다.. 고는 했지만 시즌2에서 정령과 정령성이 동랩의 몹을 각 각 한마리씩 잡을때 정령은 다 잡고 정령성은 물약을 한 두번 빨아야하긴 했습니다만 이때는 사냥이 조금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치만 정령과 정령성이 22랩이 된 시점에서 동랩을 각 각 한마리씩 잡기는 힘듭니다. 정령의 피도 전보다 좀 많이 달고 정령성의 피도 많이 달아서 물약을 두번 이상 빨아줘야 합니다. (물론 어느정도는 컨트롤의 차이가 있을수도 있겠네요.)

정령성의 스킬이 일부 바뀌었는데 (모든 캐릭이 다 바뀌었습니다) 캐릭의 피를 빼서 정령의 피를 채워주는 스킬이 있어서 정령이 몹에게 맞아서 죽는 일은 적어졌지만 잘 못 하면 정령보다 캐릭이 먼저 죽는 일이 발생 할 빈도가 늘었습니다.
타게임의 소환캐릭처럼 캐릭의 피를 100을 빼서 정령에게 200정도 차는게 아니라 캐릭피 300을 빼서 정령에게 300을 넣어주는 것이기때문이죠. 말이 정령성이지 솔직히 정신물약보다는 생명물약을 더 많이 들고 다녀야 할 정도입니다.

22랩 퀘를 하는데 잡는 몹은 23~24랩이더군요. 몹이 두마리가 몰리면 죽습니다..;; 이럴땐 튀어야 해요. 그리고 생명물약을 100개 넘게 만들어서 들고 다니고 정신물약은 20개인가 들고 다녔습니다. 법사계열이라 보통 정신물약을 더 들고 다녀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뭐.. 이게 아이온의 차별화 라고 한다면 할 말이 없죠.

25랩부터 어비스에 진입할 수 있기에 이번 주는 레벨 업을 좀 해야겠습니다만 퀘스트가 좀 힘드네요.
여전히 몹의 댐지와 몸빵은 시즌2때와 마찬가지로 쎕니다. ;ㅁ;